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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so 콜로소 모션그래픽디자이너 고성우 시네마4D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2강 후기

주디 블로그 2020. 11. 26. 23:51

Coloso 콜로소

모션그래픽디자이너 고성우 시네마4D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2강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회사에서 온라인 강의료를 지원해주어서 

회사 지원목록에 있던 Coloso 콜로소 강의 중에

<모션그래픽디자이너 고성우 시네마4D를 활용한 모션그래픽>을 선택하여 수강하고 있습니다. 

 

저는 옛날부터 3D를 제대로 다시 한 번 배워서 멋지게 실무에

능수능란하게 사용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시네마포디를 정말 기초부터 차근차근 익혀보고 싶어요.

그동안은 시네마포디를 배우고싶어서 유투브에서 외국 듀토리얼이나 한국 듀토리얼을 찾아보면서 

야매로 배웠는데, 아무래도 기초가 없으니까 왜 저런 기능을 쓰는지 알 수도 없고

응용력도 좀 부족한거 같아서 아쉬웠어요.

기초부터 배우면 어떤 기능을 언제 써야하는지 아니까 원하는 모델링도 척척할 수 있을거 같고,

렌더링도 제대로 배워서 멋지게 렌더링 해보고싶더라고요.

그런 이유로 열심히 수강해보겠습니다. 

 


 

오늘의 후기가 왜 2강 후기냐면 1강은 오리엔테이션이기 때문이죠!!

강사분인 고성우님은 포트폴리오도 화려하시고 목소리도 차분하시고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지금까지는 만족스럽습니다.

 

1강에서는 간단하게 c4d작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어떻게 영상작업까지 넘어가는지, 

광고주한테 어떤식으로 컨펌받는지 같은 작업과정을 먼저 소개해주셔서 흥미로웠고

인터페이스 조작도 설명해주셨습니다.

 

2강부터 본격적으로 deformer를 이용해서 모델링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간단한 도형을 사용해서 모델링 해본 크리스마스 난쟁이 인형(?)입니다.

 

얼굴은 Sphere에 Taper를 사용해서 뾰족한 달걀 모양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콧수염은 얇은 Cylinder에 Bulge를 사용해서 가운데를 부풀려주었습니다. strength는 무려 5000%이나 줌..

 

모자는 Cone에 FFD를 줘서 뽀죡하고 기울어지도록 만들었습니다.

 

두번째 예제 2만들기!!

 

긴 사각형 모양을 만든 후, Taper를 사용해 양쪽 끝을 뽀죡하게 잡아주고

Twist로 꼬여서 돌아가도록 만들어 준 후 

2모양의 spline을 가져와서 spline warp을 적용해 숫자 2 모양으로 적용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deformer(디포머)를 배우니 재미있는거 같아요.

 

앞으로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시포디단축키(c4d mac용 단축키)

  • Live Selection: 9
  • Move: E
  • Scale: T
  • Rotation: R
  • 그룹으로 Null 묶기: 레이어선택하고 Option+G
  • Rotation시 5도씩만 돌아가도록 스냅주기: Option 누르고 로테이션

Deformer 정리

Taper 

오브젝트를 펼치거나 모아준다.

도형의 끝을 뾰족하게 다듬을 때 유용하다.

 

Bulge

축을 중심으로 오브젝트를 불룩하거나 오므라들게 한다.

(인형의 콧수염 만들 때 사용)

 

FFD

오브젝트에 가상의 포인트를 만들어 변형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Twist

오브젝트를 꼬아준다.